2008년 설립되어 수면비행선박 개발 및 건조를 해온 아론비행선박산업㈜는 2016년 12월 한국국제비행선박교육원 개원을 시작으로 현재 경남 사천에서 수면비행선박 운항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국국제비행선박교육원은 세계의 바다에서 운항할 조종사 및 정비사 교육 과정을 개발하여 수면비행선박의 운항전문인력 양성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또한 해양수산연수원과의 협업을 통해 해양수산부 '수면비행선박(위그션) 조종사 지정교육기관'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으며, 수면비행선박 교육에 관한 한국 표준이 세계 표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국국제비행선박교육원은 모든 교직원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보다 나은 교육시설과 교육과정을 제공,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수면비행선박 운항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정진하겠습니다.
6급항해사 / 4급 전자급 통신사 / 사업용 조종사 / 계기비행증명
비행기/육상단발, 육상다발
공군사관학교 졸 / 공군 대령 (조종사) 전역 / 해양경찰 비행교관 역임
항공기 비행경력 : 6500시간
수면비행선박 운항경력 : 700시간
6급항해사 / 4급 전자급 통신사 / 사업용 조종사 / 계기비행증명
비행기/육상단발, 육상다발 / 조종교육증명 / 동력수상레저기구시험관 / 수상인명구조요원
공군사관학교 졸 / 공군대령(조종사) 전역
미해군대학원 항공공학석사 / 경상대학원 항공공학박사 수료
미공군시험비행학교(USAFTPS) - 시험비행과정(ETPC-93B)수료
전투기 시험비행조종사 / 한국항공(KAI) 개발 시험 조종사 / 항공안전기술원 감항인증 조종사
항공기 비행경력 : 5,300시간 / 수면비행선박 조종교육중
6급항해사 / 4급 전자급 통신사 / 사업용 조종사 / 계기비행증명
비행기/육상단발, 육상다발
공군사관학교 졸 / 공군대령(조종사) 전역
항공기 비행경력 : 3,000시간 / 수면비행선박 운항경력 : 150시간
6급항해사 / 4급 전자급 통신사 / 사업용 조종사 / 계기비행증명
Ground instructor (FAA) / 비행기/육상단발,육상다발,수상단발(FAA)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운항학과 졸 / 해군 대위 (항공병과) 전역
항공기 비행경력 : 500시간 / 수면비행선박 운항경력 : 400시간
경남 사천 사남면 초전리 1988
M50 | M80 | MX80 (수상훈련기)
해양수산연수원은 2017년 3월 당사와 수면비행선박 조종사 양성에 대한 업무을 체결, 수면비행선박 조종사 면허취득을 위한 지정교육기관 준비업무를 당사와 수행하고 있습니다.
수면비행선박조종사 면허는 선박직원법으로 정해진 해기사 면허의 한 종류이며, 수면비행선박의 선장 및 1등 항해사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면허, 소형과 중형으로 구분되어 있고, 소형의 경우 이수 중량 10톤 이하의 수면비행선박 조종 가능
운항사 선장 및 1등항해사 취업 | 국제비행선박교육원 운항교관 취업
울릉도-포항간 운항할 선사를 비롯한 다수의 운항사에서 수면비행선박을 사용하여
여객 및 관광사업을 준비 중, 조종사 수요 증가에 따라 다수의 운항교관 필요
수면비행선박 조종사의 연봉은 유사업종인 항공운송업체의 조종사 및 해운업체의
항해사 연봉과 동일 수준으로 예상
면허취득을 위한 법정 필요 교육으로 한국국제비행선박교육원과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서 협업을 통해 교육이 진행됩니다.
선장 직무 교육 과정은 1등 항해사 근무 후 선장 승급을 위한 교육으로 운항사와 연계하여 교육이 진행됩니다.
수면비행선박의 상용운항에 따른 조종사 수요증대로 인한 조종사 수급을 위하여 조기 운항교육 실시를 하게 되었습니다. 2016년에는 6급항해사 교육 시행등 해수부, 해수원과의 업무를 진행 해왔고, 2017년 및 2018년에는 조종사 운항교육을 위하여 사전에 운항교육 희망자를 상시 등록하여 교육정보를 제공 할 예정입니다.
보유 면허 또는 자격증명 사본, 선박 승무경력 또는 비행경력 증명서, 이력서를 pilot@aron.co.kr 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